하스스톤 전설 스피드 꿀덱 / 한장으로 무한생성하는 모래칼춤꾼 도적
하스스톤 전설 스피드 꿀덱 / 한장으로 무한생성하는 모래칼춤꾼 도적
안녕하세요 텐샤입니다.
먼저 이 덱으로 1월1일 하루만에 전설 찍었습니다. 그만큼 강력합니다.
1. 메타
이번 메타는 확장팩이후 덱들이 다듬어 지면서 진화주술사, 원턴킬악사, 모래칼춤꾼 도적, etc격노전사, 등이 주로 이루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대응하는 컨트롤 덱들이 2티어 느낌으로 있는데 티케흑마, 방밀전사, 하렌법사, 하렌사제 등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플레이 가능한 재미난 덱들이 많이 있지만.
일단 진화주술사가 포텐이 터지면 너무 강력하기에 다들 이걸 많이 합니다. 가루도 적고요.
2. 모래칼춤꾼 도적
처음 나왔던 모래칼춤꾼 덱은 요원과 냉혈을 쓰는 등, 뭔가 연계를 많이 쓰기 힘들었는데요. 정제되면서 저코의 연계를 채용함으로써 굉장히 부드럽고 폭발력있게 구성이 되었습니다. 지금의 정규 연계 카드들이 딜카드가 많아서 무시무시합니다.
경품약탈자로는 필드제압이 엄청강한데요. 한턴에 몇 십딜도 꽂아 정리하는 무시무시한 카드입니다.
마법봉 도둑은 매치에따라 필요한 카드를 만들구요.
두뇌빙결은 필드제압과 연계용
속여우는 큰 연계를 바로 할 수 있게 끔 해주고
사기와 비밀통로로 엄청난 드로우를 하며
이러면서 퀘스트중인 모험가, 에드윈 밴클리프, 잔다이스 바로브들이 굵직한 하수인들이 되어줍니다.
모래칼춤꾼이 안쓰이던 시절, 이 카드를 보면서 굉장히 기대가 됬었는데요, 정말 만족합니다. 도적의 목마름을 채우는 느낌입니다. 카드를 많이 사용하면서 밸류는 떨어지지않고 하수인은 굵직굵직하게 내니까요. 저번달엔 은신도적으로 카드 드로우면에서 만족했는데, 지금은 밸류까지 되니까 엄청 좋습니다.
이 덱의 진짜 장점이 있다면, 굵직한 하수인과 강력한 찌르기가 매턴 나오기 때문에 컨트롤을 상대로 마냥 지지많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정말 그동안 갈라크론드 도적같은 답답한 덱을 하면서 너무 짜증이 났었습니다. 비밀 도적도 마찬가지구요. 퀘스트 중인 모험가를 쓰고 싶어서 억지로 오리지날 드로우 카드들을 써보며 했던 갈증이 해소되네요. 앞으로 1년 넘게 이 카드들을 쓸텐데 굉장히! 기대됩니다.
여기까지 설명드리고 덱코드와 영상을 남겨드리겠습니다.
그럼 20000
AAECAaIHArIC2dEDDrQB7QKXBogHhgmPlwP7ogP1pwOqywPHzgOk0QPf3QPn3QPz3QMA